공모 포스터 / 사진=함꼐일하는재단 제공

 

함께일하는재단과 한국전력공사가 사회적경제조직의 홍보 및 판로지원을 위한 ‘2020 한전 사회경제조직 크라우드펀딩 지원사업에 참여할 조직을 공모한다.

 

2017년부터 시작된 한국전력공사(사장 김종갑)한전 사회적경제조직 크라우드펀딩 지원 사업은 사회경제조직의 판로 확장과 자생력 확보를 통한 생태계 조성의 기반을 마련하기 위해 추진된 사업으로 2020년에는 참여 조직의 성장 단계에 따라 스타터(Starter)와 러너(Runner) 2트랙으로 구분해 35개 조직을 지원할 예정이다.

 

지원 대상은 (예비)사회적기업, 협동조합, 마을기업, 자활기업, 소셜벤처 등 사회적경제조직이며, 전남에 소재한 조직은 선발시 우대한다.

 

아이템 및 브랜드의 시장성 확인과 판로확장의 가능성을 탐색하기 위한 스타터 트랙은 25개 조직을 선발해 최소 500만 원 이상의 펀딩을 목표액으로 한다. 펀딩 순위에 따라 1000만원까지 리워드를 차등 지급한다.

 

브랜드 인지도 및 충성 고객을 바탕으로 한 아이템 확장과 상위 목표 달성을 통한 자금 마련을 목표로 하는 러너 트랙은 10개 조직을 선발하고 최소 5000만 원 이상의 펀딩을 목표액으로 하고 펀딩 순위에 따라 3000만 원까지 리워드를 차등 지급한다.

 

선정 기업에는 리워드 지원과 더불어 성공적인 펀딩을 위한 전문가 교육 및 상담 지원, 펀딩용 콘텐츠 제작 지원, 홍보 지원을 비롯해 2개 분야별 대상 1개사 300만원, 최우수상 1개사 200만원, 우수상 2개사 100만원 등 총 8개사에 1400만원을 지원할 예정이다.

 

사업 참여를 원하는 사회적경제조직은 1116()까지 함께일하는재단 홈페이지 공지사항 내 신청서식을 다운로드해 작성 후 온라인 접수하면 된다.

 

박지영 함께일하는재단 사무국장은 “3년간 한전 사회적경제조직 크라우드펀딩 지원사업을 통해 54개의 사회적경제조직이 약 134000만원의 펀딩 누적금액을 달성한 바 있다. 올해는 모집분야를 투 트랙화한 만큼 체계적이고 실질적인 지원이 이루어질 수 있도록 힘쓸 예정이라고 말했다.

Posted by Beginstart 비긴스타트

댓글을 달아 주세요

오딩가 어드벤처

 

ICT-문화융합센터의 입주기업인 더플렌지는 오딩가 어드벤처를 구글 플레이스토어와 iOS 앱스토어에 출시했다.

 

오딩가 어드벤처는 무지개별에서 온 외계 오리 형제 오딩가오링가가 지구의 꽃을 모아 무지개를 띄우는 스토리로 구성됐다.

 

게임 유저는 여러 맵을 탐험하면서 패턴, 순차, 이진법, 반복, 디버깅 등의 기본 프로그래밍을 학습하고 논리적 사고로 문제해결을 키울 수 있다.

 

현재는 초등학교 저학년을 대상으로 제작됐으며, 초등학교에서 진행하는 코딩 교유과정보다 정교하게 학습 단계를 설정했다.

 

코딩 기초 상식부터 수학적 사고를 게임을 통해 자연스럽게 익힐 수 있고, 단계별 학습이 끝나면 어려운 코딩의 필수 개념을 이해하는 식이다.

 

게임은 1단계 사다리 올라가기로 방향, 위치와 조건, 신호, 디버깅 이해하기, 2단계 패턴 찾기로 패턴, 순차, 순서도 알기, 3단계 음식 자판기로 이진법과 디버깅 경험하기, 4단계 다이어그램 완성하기로 조건, 자료 정리를 통한 정보 결합하기, 5단계 코딩게임으로 조건과 반복이 들어간 알고리즘을 이해하기 총 5단계로 구성됐다.

 

이경아 더플랜지 대표는 코딩은 결국 아이들에게 논리적이고 컴퓨팅적인 사고력을 기를 수 있도록 하는 도구라며, “오딩가 어드벤처라는 학습형 게임을 통해 비대면 수업으로 늘어난 여가 시간을 아이들이 유익하게 보낼 수 있도록 제작했다고 설명했다.

 

이어 현재 더플랜지의 코딩 제품은 일부 초등학교에서 사용하고 있으며 오프라인과 연계한 온라인 교육 콘텐츠를 지속적으로 개발하고 있다고 밝혔다.

Posted by Beginstart 비긴스타트

댓글을 달아 주세요

카이오티 독일 로드쇼 / 사진=대동공업 제공

 

국내 1위 농기계 기업 대동공업이 카이오티 독일 로드쇼에 참가했다.

 

카이오티 독일 로드쇼는 929일부터 1013일까지 독일에서 진행됐으며, 대동공업은 로드쇼를 시작으로 유럽 등 해외 시장 공략에 나설 방침이다.

 

이번 로드쇼에서 대동공업은 20~100마력 트랙터, 승용잔디깎기, 다목적 운반차 등 독일 시장 주력 9개 기종을 선보였고, 8개의 독일 딜러 대리점을 방문해 제품 발표 및 시승, 기술 및 서비스 교육을 진행했다.

 

카이오티 독일 로드쇼 / 사진=대동공업 제공

 

카이오티(KIOTI)라는 브랜드를 내세우는 이 기업은 유럽 내 거점시장을 확대하기 위해 독일사무소를 열고 40여 명의 딜러를 영입해 브랜드 마케팅 활동을 강화하고 있다.

 

유럽 대규모 농기계 전시회에 참가하고 우수 딜러를 초청하는 등 영업 마케팅을 기획했으나 코로나 사태로 인해 로드쇼를 비롯해 소규모 전시회와 디지털 마케팅 강화로 방향을 잡고 사업을 진행하고 있다.

 

대동공업 측은 코로나로 매회 참석 인원을 딜러사 임직원 및 지역 내 고객 대상으로 40명 이하로 기획했으나, 입소문이 나면서 매일 80~100명이 참석해 총 700여명이 참여하는 등 호응이 뜨거웠다고 밝혔다.

 

대동공업 해외영업본부 유장영 본부장은 "글로벌 농기계 브랜드들의 마케팅 활동이 주춤한 가운데 우리가 선제적으로 제품 시승 및 체험 기회를 제공하는 로드쇼를 진행하면서 제품 관여도 및 브랜드 파워를 높이는 효과를 봤고, 유럽 전역으로 소규모 로드쇼를 확산 전개할 것"이라고 밝혔다.

 

대동공업은 2020년 상반기 국내 시장과 북미 시장에서 소형트랙터 품목을 선전하면서 매출액 4920억 원에 역대 최고인 428억 원의 영업이익을 냈다.

 

2018년에는 앙골라 정부와 1억 달러(한화 약 1139억 원) 농기계 및 건설장비 3000대 공급 계약을 체결했고 2019년에는 캐나다 온타리오주에 현지 법인 대동-캐나다를 세웠다.

 

2020825일부터 930일까지 프로야구 류현진 선수가 활약 중인 메이저리그 토론토 블루제이스 홈구장인 세일런 필드에 브랜드 광고를 하는 등 공격적 마케팅에 나서고 있다.

Posted by Beginstart 비긴스타트

댓글을 달아 주세요

스팸 문자 유형 / 출처=KISA

 

지난 19일 한국인터넷진흥원(KISA)은 국제발신 스팸문자 발생에 대해 주의가 필요하다고 밝혔다.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이 장기화되면서 사회 혼란과 불안 심리를 악용한 국제발신 스팸문자가 증가하고 있다.

 

20209월까지 KISA는 불법스팸대응센터로 접수된 국제발신 문자 스팸신고 건수는 모두 1,961,585건으로 전년 동기 390,906 건 대비 402%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다.

 

 

출처 = KISA

 

도박스팸문자가 전체의 93.6%였으며 주식권유스미싱 의심은 5.6%, 비스팸 0.8%로 나타났다.

 

특히 국제발신 문자는 인터넷주소(URL)를 포함하고 있어 이용자의 불법사이트 연결을 유도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KISA 불법스팸대응센터는 국제발신 스팸문자로 인한 피해를 방지하기 위해 이동통신사와 협력해 스팸필터링 차단기능을 강화하겠다고 밝혔다.

 

또한, 이용자는 이동통신사의 국제전화 수신거부 서비스에 무료로 가입하고, 휴대전화 차단문구(국제발신, 국외발신)를 설정하는 방법 등을 통해 사전에 스팸문자를 차단할 수 있다.

 

KISA 김석환 원장은 코로나19로 불안정해진 경제 상황을 악용해 재테크 등을 가장한 도박스팸이 증가하면서 우려의 목소리가 높아지고 있다, “KISA는 스팸으로 인한 국민 불편을 해소하고 근절하기 위해 관계부처와의 협력을 강화하는 등 끊임없는 노력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Posted by Beginstart 비긴스타트

댓글을 달아 주세요

사진=한국은행 제공

한국은행이 CBDC 파일럿 시스템 컨설팅 사업자 선정을 위해 20여 개 국내외 기업들과 면담을 한 것으로 확인됐다.

 

블록미디어에 따르면, 한국은행이 중앙은행 디지털 화폐(CBDC) 사업과 관련해 국내외 기업들과 면담을 진행하고, CBDC 파일럿 시스템 컨설팅 사업자 선정 공고도 29일까지 연장했다.

 

한국은행은 CBDC 파일럿 시스템 컨설팅 사업을 조달청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인 나라장터를 통해 입찰 공고를 올렸으나 ‘EY한영 컨소시엄의 단독입찰로 유찰됐다. 이후 29일까지 재공고가 올라왔다.

 

관례상 단독응찰로 유찰된 경우 10일 정도 연장해 재공고를 진행하기 때문으로 보인다.

 

EY한영 컨소시엄에는 EY한영, 삼성SDS, 네이버 라인이 합류한 것으로 알려졌다.

 

응찰 기업들은 기술평가를 진행해 100점 만점 중 85점을 기록하지 못한 낙방한다.

 

한국은행은 클레이튼을 개발한 그라운드X를 포함해 다양한 국내 기업들을 만나 보유한 분산원장 기술에 대해 들었다고 밝혔다.

 

또한, 파일럿 시스템 컨설팅 사업자 선정은 2021년도 예고된 CBDC 파일럿 시스템 구축 사업과는 별개의 사업이라고 구분하고 컨설팅 사업자를 선정 후 시스템 구축 사업을 별도로 진행할 예정이다.

 

한국은행은 현재 3단계에 걸친 ‘CBDC 연구 추진 계획을 수립해 추진 중이다. 지난 71단계 목표인 ‘CBDC 기반업무(설계 및 요건 정의와 구현기술 검토’)를 완료했다.

 

202012월까지는 2단계인 ‘CBDC 업무프로세스 분석 및 외부 컨설팅을 추진한다. 컨설팅 업체는 CBDC 업무 프로세스 설계, CBDC 파일럿 시스템 아키텍처 설계, CBDC 파일럿 시스템 실행계획 수립 등을 담당한다.

 

20211월부터 12월까지 컨설팅 결과를 바탕으로 한 3단계 ‘CBDC 파일럿 시스템 구축 및 테스트에 돌입한다.

 

CBDC 파일럿 시스템에서 CBDC 발행·환수 업무는 한국은행이, 유통업무 등은 민간기관이 담당하는 협업 방식으로 운영하도록 설계할 예정으로 CBDC 보유 현황 및 거래 내역 등을 기록하는 CBDC 원장은 분산원장으로 관리한다.

Posted by Beginstart 비긴스타트

댓글을 달아 주세요

디짓 / 사진=어질리티 제공

 

어질리티가 2,900만 달러(한화 약 228억 원) 규모의 투자를 유치했다.

 

지난 19일 이족 보행 로봇 개발사 어질리티(Agility)DCVC와 플레이그라운드 글로벌(Playground Global)이 주도하고 TDK 벤처스, MFV 파트너스, 소니 이노베이션 펀드 등이 투자를 진행했다고 밝혔다.

 

오레곤 주립 대학의 이족 로봇 전문 개발사인 어질리티는 디짓(Digit)과 캐시(Cassie)라는 이족 보행 로봇을 개발했다.

 

이번 투자금은 연구 및 제품 출시에 활용할 계획이다.

 

첫 제품은 캐시는 타조를 모티브로 개발됐고, 캐시를 베이스로 한 디짓은 지형 탐색을 통해 이동할 수 있는 패키지 배송 로봇으로 개발됐다.

 

자동차 기업인 포드(Ford)가 디짓과 자율주행 자동차와 결합해 배송에 활용할 계획을 발표해 주목을 받기도 했다.

 

어질리티의 이번 투자 유치에는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으로 인해 물류 기업들이 배송 및 물류 관리 로봇에 대한 니즈가 만든 것으로 시장은 보고 있다.

 

반면, 디짓의 가격이 25만 달러(한화 약 28475만 원)에 달하기 때문에 판매 가격을 낮추고 합리적인 가격와 관리비용을 제공하는 것이 앞으로의 성공 관건으로 평가했다.

 

어질리티의 공동 창업자인 조나단 허스트(Jonathan Hurst)자금을 바탕으로 물류 제공 업체, 전자 상거래 소매 업체와 로봇에 대한 기타 비즈니스의 수요를 충족시킬 것이라면서 로봇은 인간과 함께 작업하고 반복적이고 육체적으로 힘들거나 위험한 작업을 자동화할 수 있다.”고 말했다.

Posted by Beginstart 비긴스타트

댓글을 달아 주세요

대구 ‧ 경북  26 개 중소기업 해외규격인증 비용 지원 받는다

대구경북지방중소벤처기업청이 대구경북 26개 기업이 제 3차 해외규격인증획득지원사업 대상자가 됐다고 발표했다.

 

선정 기업은 유럽에서 쓰이는 CE 인증을 비롯해 424개의 해외규격 중 최대 4개 인증 획득에 소요되는 인증비와 시험비, 컨설팅비 등에 대해 최대 1억 원의 지원을 받을 수 있다.

 

기업의 전년도 매출 규모에 따라 국비지원 비율을 50~70%까지 차등으로 지원한다.

 

전국적으로 경기도가 68개로 가장 많았고, 서울은 42개사로 2위를 기록했으며, 대구경북은 3번째로 많은 26개의 기업이 대상자로 선정됐다.

 

대구경북중소벤처기업청은 "해외규격인증은 수출 통관의 필수 요건일 뿐만 아니라, 해외 바이어들에게 품질보증을 증명하는 수단으로 여겨지면서 그 중요성이 갈수록 증대하고 있다"고 말했다.

Posted by Beginstart 비긴스타트

댓글을 달아 주세요

사진=LG전자 제공

 

LG 시그니처가 이탈리어 가구 브랜드와 업무협약을 맺고 프리미엄 라이프 스타일을 선보일 계획이다.

 

LG전자의 프리미엄 가전 브랜드 LG 시그니처(LG Signature)가 이탈리아의 주거용 가구 브랜드 몰테니앤씨(Molteni&C) 와 공동 마케팅을 위한 업무협약을 맺었다.

 

양 사는 언택트 트렌드에 맞춰 비대면으로 이루어졌다.

 

LG전자 글로벌마케팅 센터장 김진홍 전무는 서울 강남구 논현동의 시그니처 키친 스위트 논현 쇼룸 몰테나그룹 CMO인 줄리아 몰테니(Gulia Molteni)는 이탈리아 밀라노의 몰테니뮤지엄에서 온라인 화상회의 형식으로 협약식에 참석했다.

 

업무협약에 따라 2020년부터 3년간 LG 시그니처, 몰테니앤씨의 프리미엄 브랜드를 대상으로하는 마케팅과 전시, 프로모션, 제품 개발 등에서 전방위적인 협력이 이루어질 예정이다.

 

LG전자는 이탈리아 몰테니뮤지엄에 LG 시그니처 올레드 8K를 전시해 프리미엄 TV와 명품 가구의 조화가 어떤 것인지를 선보이고 있다.

 

1월에는 프랑스 파리에 새롭게 오픈하는 몰테니 플래그십 스토어에서도 LG 시그니처 올레드 8K를 설치할 예정이다.

 

몰테니그룹 CMO 줄리아 몰테니는 몰테니앤씨의 프리미엄 가구와 LG 시그니처가 조화를 이뤄 아름다움과 생활의 편리함을 모두 갖춘 공간에 대한 새로운 고객 경험을 만들어갈 것이라고 말했다.

 

LG전자 글로벌마케팅센터장 김진홍 전무는 “LG 시그니처의 핵심 가치에 부합하고 비전을 공유할 수 있는 몰테니앤씨와 협업하게 돼 기쁘다앞으로 진행할 협업은 첨단 기술과 절제된 현대 미학이 어우러져 고급스러운 생활 공간과 보다 세련된 라이프스타일을 선보이는 데 집중할 것이라고 말했다.

Posted by Beginstart 비긴스타트

댓글을 달아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