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니셜 / 사진=SKT 제공

 

SK텔레콤이 전자문서지갑은 이니셜을 출시했다.

 

분산신원확인(DID) 어플리케이션인 이니셜을 출시한 SK텔레콤은 행정안전부와 체결한 전자증명서 발급유통시스템 이용 활성화를 위한 업무협약에 따라 개발됐다.

 

주민등록등본과 출입국 사실증명 등 공공증명서를 모바일에 디지털로 보관할 수 있는 전자문서지갑인 이니셜은 정부24 어플리케이션에서 증명서를 발급할 때 전자문서지갑 수령을 선택하면 이니셜어플리케이션을 통해 증명서 조회가 가능해진다.

 

이니셜로 발급받은 공공증명서는 공공기관과 신한은행, NH농협은행 등 금융기관과 민간기업에도 전자문서 형태로 제출이 가능하다.

 

현재는 주민등록등본과 초본을 비롯해 13종의 행정안전부 전자문서지갑을 지원하는 이니셜은 2020년 연말까지 국민건강보험공단과 국세청 등이 발급하는 증명서를 추가해 100여 종으로 종류를 확대할 방침이다.

 

SKT기존 전자문서 보관 시스템보다 보안성이 높은 것이 특징이다.”고 설명했다.

Posted by Beginstart 비긴스타트

댓글을 달아 주세요

중소벤처기업부

 

수출유망중소기업 지정사업을 접수 모집이 시작된다.

 

성장이 기대되는 중소기업을 지정해 수출지원기관의 지원사업 참여시 우대하는 사업인 수출유망중소기업 지정사업은 중소벤처기업부, 중소벤처기업진흥공단, KOTRA 20개 수출지원기관의 지원사업 참여시 우대하는 사업이다.

 

성장 가능성이 높은 수출중소기업을 발굴하여, 수출유관기관의 우대지원을 통해 수출유망중소기업으로 육성하기 위해 실시된다.

 

주요 우대사항으로는 수출지원사업, 수출금융 및 보증지원, 금리·환거래조건 등에 가점 부여 및 지원한도 상향, 수수료 및 보증료 할인 등의 혜택이 제공된다.

 

수출유망중소기업 지정기간은 지정일을 기준으로 2년으로, 최대 4회까지 지정가능하며 지정기간 중 전년대비 직수출 증가율이 연평균 20% 이상인 경우 1회 추가지정이 가능하다.

 

신청자격은 신청년도나 직전년도의 수출실적이 각 미화 500만 달러(한화 약 564250만 원) 미만인 중소기업으로 만 신청년도 및 직전년도 모두 수출실적이 없는 내수기업은 신청할 수 없다.

 

지정을 희망하는 수출중소기업은 116일 오후 6시까지 수출지원센터홈페이지(www.exportcenter.go.kr)를 통해 온라인으로 신청할 수 있다.

Posted by Beginstart 비긴스타트

댓글을 달아 주세요

한국산업단지공단 신사옥

 

한국산업단지공단이 한국산업단지 경영자연합회와 함께 차세대 경영 아카데미를 개강한다.

 

차세대 경영인을 유성하고 산단 제조 경쟁력을 강화하기 위함이다.

 

아카데미는 사전 수요조사에 기반해 집합교육과 개별 맞춤형 컨설팅으로 구성됐다.

 

차세대 경영인에게 필요한 회계경영금융리더십 등의 교육과 산업 환경에 대응한 스마트 R&D 컨설팅, 포스트 코로나 시대 대비 제조 생산성 향상 컨설팅, 구매원가 절감 컨설팅, 기업진단 컨설팅 등이 제공된다.

 

산업단지공단은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으로 인한 상황을 고려해 권역별 집합교육은 소규모로 시행하는 대신 비대면 온라인 교육을 별행할 방침이다.

 

권역별 호남권 교육은 29~30, 영남권은 115~6일에 열린다.

 

김정환 산단공 이사장은 "이번 아카데미를 계기로 차세대 산업단지 네트워크 구축 발판을 마련겠다"고 했다.

Posted by Beginstart 비긴스타트

댓글을 달아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