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트위치 스트리머 삐부의 네이버 이모티콘 '삐부삐부씰', 네이버 이모티콘 1위로

지난 4월부터 제작 시작
생방송 중 제작 과정도 콘텐츠로

  • Editor. 최규현 기자
  • 입력 2022.08.27 15:20
  • 수정 2023.01.25 16:17
삐부삐부씰이 네이버 이모티콘 1위를 기록했다. / 사진=네이버 OGQ 마켓 갈무리
삐부삐부씰이 네이버 이모티콘 1위를 기록했다. / 사진=네이버 OGQ 마켓 갈무리

트위치(Twitch)의 인기 방송인 삐부(Bibbu)의 네이버 이모티콘이 출시 후 인기 순위 1위를 기록했다.

인터넷 방송인 삐부는 2016년 첫 인터넷 방송을 진행한 이래 종합게임, 라디오, 노래, 요리(방구석먹방) 등을 콘텐츠로 삼은 전문 방송인이다.

생방송은 트위치 삐부채널에서 진행하며 인기 영상은 유튜브(Youtube) 채널 삐부찡에서 볼 수 있다.

현재는 인터넷 방송인인 지누(J1nu)가 설립한 픽셀 네트워크(대표 김진혁)에 소속되어 있으며 프로젝트 콘텐츠인 힐링캠프를 탬탬버린, 이춘향, 마뫄와 함께 진행 중이다.

유튜브 삐부찡의 영상. 이모티콘 제작과정이 담겨 있다.

삐부는 이모티콘을 직접 디자인 하는 모습도 콘텐츠로 삼아서 생방송에서 보여줬다.

지난 49일 생방송에서 시청자들과 소통하며 이모티콘을 디자인했다.

이후 네이버(Naver) 이모티콘으로 삐부삐부씰이라는 이름으로 등록했고, 판매가 허가됐다.

지난 2019년에 네이버 OGQ 마켓은 크리에이터들의 디지털 콘텐츠에 힘입어 마켓 플레이스가 성장이 가능함을 증명한 바 있다.

또한 OGQ 마켓에 등록된 이모티콘은 네이버 블로그, 카페 댓글을 비롯해 라인과도 연동해 사용성을 확보해나가고 있다.

저작권자 © 비긴스타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기사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