닥터나우가 2월 중으로 일본에 지분 100%로 구성된 자회사를 설립할 계획이다.지난 2월 6일 닥터나우에 따르면, 닥터나우 장지호 창업자가 일본에서 2월 중 일본 법인 설립을 완료하고 법인장을 직접 맡아 일본시장 공략에 나선다.닥터나우 일본 법인은 프론트엔드(Front-end) 개발자 등 초기 인력의 현지 및 국내 채용을 추가 진행 중에 있다.회사 측은 한국사업총괄로 정진웅 사장을 선임, 한국과 일본 각 사업의 실행력과 전문성을 높이기 위해 체계를 정비했다. 정진웅 사장은 모건스탠리 아시아 출신으로 지난해 최고전략책임자(CSO)로
1월 29일 앵커노드(Anchor Node)가 퓨처플레이로부터 시드 라운드 투자를 유치하며, AI 게이밍 솔루션 시장에 출사표를 던졌다.퓨처플레이에 따르면, 앵커노드를 창업한 원재호 대표는 넥슨, 네오위즈 등에서 25년간의 개발자로 경력을 갖추고 있으며, 10~20년간 호흡을 맞춰왔던 10여 명의 게임 전문 개발자들과 함께 앵커노드를 설립했다.앵커노드는 2024년 중으로 AI 게이밍 이미지 솔루션(Gaming Image Solution, 게임용 이미지 생성)을 출시할 계획이다.기존 AI 이미지 솔루션으로 표현하기 어려운 게임용 이미
1월 26일 비상주 개발자 아웃소싱 플랫폼 코드배럭(CodeBarrack)은 국내 IT기업들에게 서비스의 개발업무 지원을 위한 비상주 인력을 제공한다고 밝혔다.이번 인력제공은 ‘비상주 개발 업무 체계화’라는 코드배럭의 철학을 구체화 하는 과정의 일환으로 시행된다.상주 업무가 아닌 ‘비상주’ 형태의 개발 업무라면 어떤 기업이든지 맞춤형 아웃소싱 플랜으로 개발자 투입이 가능해진다.코드배럭은 비상주 개발 작업을 함께 할 경력있는 개발자를 합리적인 비용으로 활용할 수 있도록 제공할 예정이다.또한 태크빌더 개발팀을 통하여 초기 개발 환경 구
네이버에서 ‘뉴스 댓글 내 인용 답글’ 기능을 나흘 만에 철회했다.2024년 총선이 4개월 앞으로 다가온 가운데, 해당 기능으로 온라인 공간에서 이용자 간 비방이 확산될 수 있다는 우려 때문으로 보인다.지난 11월 20일 네이버는 ‘뉴스 댓글 내 인용답글(답글의 답글)’ 기능을 출시된 지 4일만에 중단한다고 밝혔다,네이버 뉴스는 현재 댓글에 대댓글만 달 수 있지만 이용자 간의 소통을 더욱 활발하게 하고자 하는 취지로 이러한 기능을 선보인다고 네이버는 설명했었다.내년 총선을 앞두고 정치 기사에서 ‘댓글 갈등’ 현상이 격화될 것이라는
11월 16일 오토핸즈(대표 강귀호)는 회사 간에 차량을 거래할 수 있는 양도 양수 서비스를 런칭한다고 밝혔다.오토핸즈는 이번 신사업 진출로 모빌리티 서비스 확장에 나설 방침이다.이번 차량 양도 양수 플랫폼 구축을 통해 렌터카 업체 간 효율적인 차량 거래를 지원하며 미래 성장 동력 확보에 나섰다.자사 플랫폼인 ‘오토인사이드’를 통해 차량 양도 양수 서비스를 운영하며 회원사 모집에도 적극 나설 전망이다.지난 9월, 오토핸즈는 자동차 임대사업자 등록을 마쳤으며, ‘에이아이렌터카’라는 브랜드로 렌터카 관련 사업 진출을 준비해왔다.에이아이
인플루언서 협찬 플랫폼 ‘링크튜브’가 인스타그램 및 블로그 협찬 서비스를 새롭게 선보였다.링크튜브는 브랜드와 인플루언서 간의 협찬 거래를 편리하게 할 수 있도록 돕는 플랫폼으로, 유튜브 협찬 서비스에 이어 인스타그램 및 블로그 협찬 서비스를 확장하여 론칭했다.현재 링크튜브는 약 5,000여 개의 기업이 협찬사로 등록되어 있으며, 약 3,000여 개의 협찬 상품이 등록되어 있다.이번 서비스 확장으로 유튜브 인플루언서뿐만 아니라 인스타그램 및 블로그 인플루언서도 링크튜브에 등록된 상품을 협찬 신청을 통해 제공받을 수 있게 된다.링크튜브
지난 10월 11일 전자신문에 따르면, 신한은행이 클라우드 기반의 사설 인증서를 개발해 빅테크 기업과의 경쟁에 나선다.뱅킹 앱을 설치하지 않아도 신한은행 인증서를 활용해 공공기관 뿐 아니라 플랫폼, 쇼핑몰, 외부 사이트에 적용해 인증시장을 주도중인 네이버, 카카오 등의 빅테크와 사설인증 전쟁을 벌일 것으로 예상된다.신한은행은 2023년 연말 중으로 출시를 목표로 한 클라우드 서버 저장 방식의 인증서를 개발 중인 것으로 알려졌다.자체 사설인증서인 ‘신한 사인(SIGN)’은 뱅킹 앱 쏠(SOL)을 기반으로 구동되며 신한 사인은 타 기관
지난 9월 4일 ‘카카오톡 선물하기’에 스크린골프 예약 플랫폼 ‘김캐디’가 모바일쿠폰 전문 기업 ‘다우기술’(대표이사 김윤덕)과 제휴를 맺고 공식 입점했다.이번 카카오톡 선물하기를 통해 선보인 김캐디 모바일쿠폰은 3만원, 5만원 2종의 금액권으로 구성된다.김캐디 앱을 통해 스크린골프 예약 시 자유롭게 사용할 수 있으며, 브랜드에 상관없이 3,000여 개 매장에서 이용할 수 있다.모바일 쿠폰은 김캐디 앱 마이페이지에서 김캐디 머니(쿠폰번호)를 등록해 사용한다.김캐디는 스크린골프 간편 예약뿐만 아니라, 최근 필드 골프 예약까지 영역을
‘아마존웹서비스(AWS)’가 기업의 클라우드 여정 초기에 혁신적인 애플리케이션을 구축, 개선, 출시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새로운 글로벌 프로그램인 ‘AWS 빌드’를 출시했다고 밝혔다.전 세계에서 선발된 최대 500명의 스타트업 창업자들은 10주 동안 AWS 기술 스택의 유연성과 확장성을 최대한 활용해 최소기능제품(MVP)을 출시할 수 있도록 비즈니스 및 기술 지원을 받는다.참여 스타트업은 분석, 서버리스, 인공지능, 머신러닝 등 최첨단 클라우드 기술을 애플리케이션에 통합하기 위한 기술적 기초를 배우게 된다.이 프로그램은 또한 창업자
8월 4일 카페 구독 앱 리프(Rife)가 신규가입 고객을 대상으로 구독권 3일 무료 체험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밝혔다.리프 앱을 통해 진행되는 이번 이벤트는 신규 회원을 대상으로 하며, 가입 후 원하는 카페를 선택해 3일간 무료로 이용할 수 있는 무료 체험 구독권을 제공한다.리프의 구독권은 카페 사장들이 직접 메뉴와 금액, 수량을 지정해 선착순으로 제공하기 때문에 매장 상황 맞춰 옵션을 설정할 수 있다.리프의 박상현 대표는 “나에게 맞는 카페를 합리적인 가격에 이용할 수 있는 리프 서비스를 더 많은 분들이 사용할 수 있도록 가맹 카
비대면 세탁소 중개 플랫폼 매일새옷(대표 서동광)은 주문금액의 10%를 무제한으로 할인 받을 수 있는 멤버십 구독서비스 ‘월간새옷’을 출시했다.‘월간새옷’ 멤버십은 매일새옷과 협업하는 전국의 멤버십 제휴 매장에서 무제한으로 10%의 할인혜택을 제공받을 수 있는 서비스다.업계 최초로 선보인 무제한 구독 서비스인 만큼 이를 기념해 첫 달은 체험 기간으로 무료 이용이 가능하도록 했으며 체험기간 종료 후 구독료 50% 할인을 적용하여 월 1,100원에 월간새옷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다.매일새옷 첫 이용 고객에게는 바로 적용 가능한 신규 가
지난 5월 23일 알고리즘 세금신고 1위 앱 SSEM(대표 천진혁)이 2021년부터 2023년까지 3년 연속 구글플레이 앱스토어 평점 4.8점(5.0만점 기준)을 기록하고 있다고 밝혔다.개인사업자가 종합소득세, 부가가치세, 인건비 등 세금을 보다 쉽고 편리하게 신고할 수 있는 세금신고 앱이다.2023년 5월 기준 누적가입자수는 50만명을 넘어섰으며, 지난 2019년 출시 이후 100만 건 이상 다운로드 됐다.5월 31일까지 개인사업자가 납부해야 하는 종합소득산출세액을 무료로 계산한 후 ‘신고하기’만 누르면 ‘3만 3천원’이라는 합리
5월 11일 트러스테이(대표 김정윤)가 주거용 부동산 임대 및 자산관리 플랫폼 ‘홈노크(HomeKnock)’의 신규 서비스 업데이트를 실시했다고 밝혔다.먼저, 트러스테이는 부동산 추가 투자를 준비 중인 앱 사용자의 편의성 강화를 위해 지도 기반의 ‘내 주변 부동산 찾기’ 기능을 선보였다. 간편한 설정으로 관심 매물을 등록하고, 추가 탐색 과정 없이 관심 목록에서 모니터링 할 수 있다.트러스테이에서 자체 개발한 부동산지도 서비스 기능에 전국의 약 600만 건 이상의 부동산 데이터를 연동해 지역 내 관심 물건, 유사 매물 등에 대한 보
5월 10일 전자문서 및 전자계약 솔루션 전문기업 와이더랩(대표 정용수)은 카카오페이 전자서명 서비스인 ‘페이싸인(Paysign)’을 넥센타이어에 공급했다고 밝혔다.‘페이싸인’은 각종 계약서, 안내장, 청구서, 모바일 등기 등을 손쉽게 발송할 수 있는 전자서명 서비스로 발송된 전자문서는 카카오톡을 통해 확인 및 서명이 가능하다.이번 계약을 통해 해당 서비스를 이용하는 넥센타이어의 고객들은 타이어 렌탈서비스(넥스트레벨)를 통해 계약서를 손쉽게 작성하고 카카오톡으로 받아볼 수 있게 됐다.이를 통해 기존 서면 전달 방식에 비해 소요시간을
4월 14일 ‘야놀자클라우드’ 멤버사 ‘야놀자에프앤비솔루션’은 도도포인트 앱 리뉴얼을 통해 고객 사용성을 강화했다고 밝혔다.도도포인트(DodoPoint)는 매장 이용 시 일정 비율의 포인트 적립을 지원하는 고객 리워드 솔루션이다.고객은 핸드폰 번호만으로 손쉽게 포인트를 적립하고 사용할 수 있고 일부 브랜드 및 다지점은 통합 포인트 기능을 통해 지점과 상관 없이 포인트 적립 및 이용이 가능하다.새롭게 선보인 도도포인트 앱은 이용고객의 효율적인 포인트 적립과 활용도를 크게 높였다.특히, 누적 포인트 현황 및 사업자가 발행한 쿠폰 등을
지난 4월 12일 ‘리오랩’은 ‘스타트업 네스트(Start-Up NEST)’ 13기에 선정됐다고 밝혔다.리오랩은 ‘서비스 제너레이터’라는 비즈니스 방향성 슬로건과 새로운 서비스의 생성 및 성장과정에 관여하는 미션을 내걸고 국내 스타트업 및 대기업 사내벤처팀들의 초기 서비스 개발 및 신사업 검증을 도와주는 서비스를 제공하는 기업이다.신용보증기금(이하 ‘신보’)에서 진행하는 스타트업 네스트는 평균 경쟁률 6.3대 1의 높은 경쟁률을 기록하고 있는 성장 지원 프로그램이다.민간 액셀러레이터와 함께 액셀러레이팅부터 금융지원, 성장지원까지 단
한국 딜로이트 그룹(대표 홍종성)가 글로벌 경제‧산업‧경영 트렌드와 인사이트를 살펴볼 수 있는 애플리케이션을 출시했다.전 세계 딜로이트 전문가들의 경험과 산업 전문지식을 토대로 한 시의적절한 솔루션을 확인할 수 있는 ‘딜로이트 인사이트(Deloitte Insight)’다.한국 딜로이트 그룹의 전략적 싱크탱크 임무를 수행하는 ‘딜로이트 인사이트’ 팀이 고객사들과 일반 대중의 지식 요구를 충족시키기 위한 목적으로 앱 개발이 진행됐다.국내 4대 회계법인 최초로 출시된 인사이트 앱은 한국 딜로이트 그룹 기업 고객과 일반 대중이 쉽게 접하지
지난 2월 24일 몰로코(대표 안익진)가 새로운 디지털 수익화 솔루션을 출시했다.디지털 마케팅 기업 몰로코가 스트리밍 및 OTT 기업 및 사업자를 위한 새로운 수익화 솔루션을 출시했다고 밝혔다.몰로코는 새로 출시한 플랫폼이 머신러닝을 활용해 ▲기업과 이벤트를 위한 최적의 광고 포맷과 방법 등을 제공하고 ▲외부 기업의 다양한 데이터를 활용, 가장 관련성 높은 광고를 매칭해주며 ▲이를 통한 데이터와 결과 분석을 제공하는 등 콘텐츠 사업자의 수익을 늘려주는 신규 솔루션이라고 설명했다.몰로코는 2022년 ‘클라우드 DSP’와 ‘리테일 미디
글로벌 쇼츠 플랫폼 틱톡(TikTok)을 운영하는 바이트댄스는 중국에서는 더우인(Douyin)이라는 이름으로 쇼츠 플랫폼을 운영하고 있다.이른바 중국판 틱톡인 셈으로 중국은 정부당국이 법으로 모든 콘텐츠를 검열하는데, 이를 위한 애플리케이션이다.서비스적으로는 같은 기능의 숏폼 비디오 플랫폼을 제공하는데 15초~1분 가량의 짧은 영상을 업로드하고 다음 영상을 넘기면서 앱을 볼 수 있다.영상 플랫폼이란 특징을 이용해 ‘왕홍’이라고 불리는 중국 크리에이터들은 상품을 광고하고 판매한다.더우인은 라이브 커머스, 오픈 마켓, 영상 내 링크 연
지난 2월 14일 테크크런치(Techcrunch)는 깃허브(Github)가 인공지능(AI) 기반 코드 완성툴인 ‘코파일럿(Copilot)’의 기업용 버전을 출시하고 사용료를 월 19달러로 책정했다고 보도했다.기업용 코파일럿은 깃허브가 2021년에 처음 선보인 개인용 코파일럿을 기업에서 사용하기 용이하도록 변환한 제품이다.깃허브는 기업용 코파일럿을 정식 출시하면서 몇 가지 새로운 기능을 추가했다.개발자가 코드를 더 빠르게 작성하고 소프트웨어 취약성을 보다 쉽게 감지하는 데 도움을 주는 기능이다.기업용 코파일럿은 오픈 AI(Ope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