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코나미, 25주년 기념 ‘유희왕’ 신작 및 신규 프로젝트 발표

VR 및 AI 기술 공개

  • Editor. 최규현 기자
  • 입력 2024.02.08 16:05
  • 수정 2024.02.20 06:37
유희왕(Yu-Gi-Oh)
유희왕(Yu-Gi-Oh)

28일 코나미 디지털 엔터테이먼트(Konami Digital Entertainment)유희왕 The Legend of Duelist QUARTER CENTURY’ 행사에서 개발 중인 신작을 발표했다.

해당 행사에서는 증강현실(VR) 및 인공지능(AI) 기술이 적용된 타이틀 2종을 선보이는 등 신규 프로젝트가 공개됐다.

지난 23일과 24일 양일간 일본 도쿄돔에서 진행된 유희왕 The Legend of Duelist QUARTER CENTURY’ 행사는 유희왕 카드 게임 발매 25주년을 기념해 이용자들이 게임을 통해 화합하고 교류할 수 있도록 마련된 축제이다.

이번 행사를 통해 공개된 신작 유희왕 얼리 데이즈 컬렉션은 최초의 유희왕 게임들을 한곳에 모아둔 게임으로 스팀과 닌텐도 스위치를 통해 출시된다.

특히 2000년에 발매된 게임보이 컬러 전용 유희왕 듀얼 몬스터즈 4: 최강결투자전기등 일본에서만 출시했던 작품들이 포함돼 있어 유희왕 시리즈의 오랜 팬들의 향수를 자극했다.

유희왕 듀얼 링크스 솔리드 비전 실험을 통해 유희왕 듀얼 링크스VR 기술을 결합한 새로운 방식의 게임을 선보여 블랙 매지션, 푸른 눈의 백룡 등 유희왕의 상징적인 몬스터들과 현실감 넘치는 결투를 즐길 수 있는 VR 공간도 재현했다.

또한 유희왕 마스터 듀얼에 인공지능을 탑재해 유저들과 대전의 장을 제공했으며, 지속적인 결투를 통해 학습 및 성장하는 인공지능을 선보였다.

코나미 디지털 엔터테인먼트는 향후 유희왕 IP 확장을 위해 VR을 비롯해 다양한 기술을 활용한 유희왕 게임을 개발할 계획이다.

한편, 출시 2주년을 맞이한 유희왕 마스터 듀얼은 로그인 보너스와 일러스트가 다른 UR카드 '푸른 눈의 백룡', 1,000젬 등 풍성한 보상을 준비했다.

오는 228유희왕 듀얼 링크스의 러시 듀얼에서는 패에 특정 맥시멈 몬스터 카드가 세 장 모였을 때 특수 소환할 수 있는 맥시멈 소환이 추가된다.

보다 자세한 사항은 공식 사이트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유희왕 25주년 기념 영상

 

저작권자 © 비긴스타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기사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